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맛/FOOD

북한산 맛집: 능금산장, 산속에서 먹는 오리능이백숙, 몸보신에 딱!

by 찬지니 2022. 6. 11.
반응형

북한산 산장 맛집 능금산장

백숙으로 몸보신 하기!

분위기 ★★★
친절 ★★★
맛 ★★★


자연자연한 초록색 숲속뷰 음식이 먹고 싶고, 이왕이면 계곡근처에서 여름의 시원함을 느끼고 싶어서 북한산 맛집을 찾게되었어요. 계곡이 말라버려서, 요즘 핫한 계곡이 있는 산장맛집은 아니지만 숲 가운데서 먹을 수 있는 '산 맛집'이에요ㅎㅎ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아서 북한산을 선택했고, 물가에서의 식사는 여의도 한강으로 추천드려요^^


목차

-능금산장 외관/ 내부
-능금산장 정보
-뉴판, 음식 리뷰
-총평


 

능금산장 외관/ 내부


능금산장

능금산장은 등산로 시작점에 있어서 하산 후에 방문하셔도 좋고,
차를 타면 식당까지 바로 도착할 수 있어서 등산이 싫으시다면 저처럼 차타고 쓩 가보세요ㅎㅎ

산장 앞에는 이렇게 쉴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등산 느낌 정도는 내보실 수 있답니다


능금산장 주차장 가는길

능금산장 주차장

능금산장 주차장은 식당 옆의 좁은 길을 따라 식당 뒷편으로 올라가면 나오는 공터에 주차하시면 되고, 좁은 길쪽에 보면 작은 입구가 있어서 이쪽으로 입장하실 수 있어요


능금산장 입구

여기는 능금산장 대표 입구, 등산로와 연결되어 있어서 대부분 이쪽으로 들어와요 저도 구경하고 이쪽으로 쑉


내부

북한산 맛집

이 자리는 제가 생각하는 BEST 테이블!
2면이 초록초록 나무들로 둘러쌓여있어서 시원함도 2배 감성도 2배😮👍🏻
여기가 바로 산장이구나하는 느낌이 좋아요

하지만 아쉽게도 이미 손님들이 있어서 저는 안쪽에 다른자리로 갔어요ㅜㅜ

이쪽은 등받이 없는 단체석 느낌이 강한 테이블이 있는 곳!

산속이라 이곳의 뷰도 숲속 뷰고 넓은 공간이라 탁 트인 느낌이 들고, 저 멀리 산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어요
등받이가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먹을 때는 몰랐던 점이라 상관없어요ㅋㅋㅋ

 

능금산장 (구기동) 정보


✅영업시간: 매일 아침부터 18:00/ 21:00
- 사장님 컨디션이나 손님여부에 따라 새벽부터 시작/ 이른저녁에 마감 등등 달라요
- 제가 갔을 때는 새벽에 나오셔서 6시에 마감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무료 주차 공간 있음
02-379-8178
주소: 서울 종로구 비봉2길 88


※영업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전화 문의 후 방문 추천

반응형

※오리백숙은 찜기에서 찐 후에 주시기 때문에 음식 준비시간이 20분정도 소요됩니다.

 

능금산장 메뉴판, 음식리뷰


능금산장 메뉴판

주문한 메뉴는?
엄, 능이 오리 백숙 60,000원
(찰밥 큰 덩이로 제공)

 

기본찬과 함께 준비된 오리백숙 한마리!
산속에서 먹으려니 기분이 좋네요호🤗

엄능이백숙
엄능이백숙

냄비 가득 깔려있는 오리백숙과
그위로 푸짐하게 올라간 부추와 팽이버섯❤️

북한산 맛집
북한산 맛집

뽀오얀 국물까지 너무 맛있어보여요
얼른 보글보글 끓었으면!!

능금산장 오리백숙

오리백숙
오리백숙

드디어 부글부글 끓어오른 오리백숙 잘먹겠습니다><

능금산장 오리백숙은 찜기에서 완벽하게 쪄서 오기때문에 바로 먹어도 상관없어요
덜어서 쫙쫙 찢어 먹으면 아주 꿀맛!

뜨근하고 푹 고아 만든 요리라 힘이 절로 솟아요

이게 바로 몸보신 한상이네요ㅋㅋㅋ
원래는3-4인분정도 되는 양인데 저희는 2명이서 뚝딱해버렸답니다


그리고 무채무침과 가지반찬 왜 이렇게 맛있어요?
진짜 3번 리필해먹었어요

무채무침은 오리백숙 특유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가지반찬은 고소하고 부드럽고 사장님 손맛 최고!

먹다보면 찰밥 큰 한덩이와 오리백숙 육수를 더 주시는데,
오리백숙을 다 먹고 난 후에 자작하게 죽으로 만들어드시면 돼요

배가 불러서 이 큰걸 어떻게 먹나 했는데 들어가더라구요ㅋㅋㅋㅋ

산속에서 여유로운 몸보신 한상이었습니다^^

능금산장 총평


서울에서 캠핑 느낌을 내고 싶거나, 여행온 기분을 내고 싶을 때 추천드리는 산장맛집 추천!

북한산에 위치해서 서울에서의 접근성도 좋아서 차만 있다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어요
등산 후에도 좋고 그냥 가도 좋고~ 산속에서의 몸보신 해보고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

북한산에 가셨다면 또하나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은평한옥마을이에요
한옥마을은 서울 북촌이나 전라도 전주에만 있었는데 은평에 새로운 한옥마을이 너무 예쁘고 좋더라구요❤️
따로 포스팅 할께요ㅎㅎ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