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꿀팁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해결 방법, 다음 검색누락 해결 (셀프반나절탈출)

by 찬지니 2021. 12. 1.
반응형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해결방법

9시간 만에 셀프 해결 완료

소중한 시간들을 기록하고 공유하며 열심히 키워온 티스토리에 갑자기 이상이 생겼습니다. 네이버 검색유입/ 구글 검색유입 등 다른 것은 모두 정상이지만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로 인해 다음 검색 통누락되어, 제 티스토리 자체가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확인해보니 2일동안 문제가 있었는데 2일이 끝나가는 날 밤 방문자 통계가 평소와 달라 확인하다가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없음


해결하기 위해서 너무나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너무나 쉽게 해결되었는데, 걱정이 많으실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해결방법 공유드립니다.


목차

1.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확인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확인)
2. 다음 저품질 해결 방법
3. 경과 확인
4. 맺음말


반응형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확인


다음 홈페이지에 접속 후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검색창에 검색해 줍니다. 정상 상태라면 사이트 주소와 함께 그 아래에 티스토리 글들이 함께 뜨는데 그렇지 않다면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다음 티스토리 정상 노출
다음 티스토리 검색 누락

다음에서 일부 검색 누락만 되는 경우도 있고 여러가지 경우가 있는데, 티스토리 자체가 저품질에 걸릴 경우 사이트와 글 노출 모두 막혀버립니다. 저 같은 경우 사이트 검색도 되지 않고 글도 노출이 되지 않는 티스토리 검색 통누락 (=티스토리 저품질) 이었습니다. 다음 검색유입이 큰 부분을 차지했던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상위권에 속했기 때문에 많이 속상하고 어떻게든 빨리 해결해야겠다는 생각만 들었어요

하지만 저는 선정적이거나 문제될만한 글을 쓴적도 없고, 광고도 티스토리에서 허용한 것 외에는 한적도 없습니다. 잘 먹고 잘 마시고 내돈내산 후기들을 꾸준히 노력한게 죄라면 죄일뿐ㅠㅠ 일단은 회복하는게 우선이어서 여기저기 글을 찾아보았습니다.

다음 저품질 해결 방법


다음에서도 구글에서도 여러가지 글들을 보면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만이 방법인것처럼 글들이 많은데요, 원인이 해결되지 않으면 문의를 하더라도 저품질은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결해 주세요

1) 문제 발생시기 찾기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서 방문 통계 확인을 통해 언제부터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해주세요

2) 문제 발생 전날과 당일의 내가 한 일 들 비공개(삭제)
다음에서는 로봇이 일정 기준에 따라 글을 수집하고 검사하고 있는데요, 문제가 발생했다면 그시기에 내가 한 일들이 잘 못 된 것입니다.

여러가지 상황으로 볼 때 이런 경우들이 있습니다.
- 외부 광고 무작위로 글에 심음
- 외부 광고 소스를 글에 심음
- 다음 관리 규정에 맞지 않은 글을 게재 (무분별한 짜집기, 선정적인 글 등)

어디에 해당하든 그때 했던 일을 바로 잡아 글을 비공개 처리 해주세요.

SMALL

경과 확인


저는 늦은 밤 11시 30분쯤 문제를 발견했고, 문제가 발생된 전날과 당일의 글을 모두 비공개처리 하였습니다. 자고 일어나서 다음 검색 유입을 확인해보니, 다음 검색 유입이 발생되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다음 검색유입 발생

혹시나 하는 마음에 틈틈히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다음 검색유입을 모니터링한 결과, 계속 다음 검색 유입이 생기고 있었고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었습니다.

다음 검색 유입자

맺음말


조치를 한지 약 9시간만에 해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아후 해결되었다고 판단하기 전까지 얼마나 피말리고 걱정되는 시간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ㅠㅠ 다른 글들을 보니 고객센터에 연락하라는 것과 연락해도 명확한 답변은 받을 수 없을 수 있다는 것. 티스토리를 새로 시작하라는 말이 있어서 정말 해결 방법이 없을까봐 조마조마했는데 이렇게 쉽게 해결 할 수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해결 방법과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해결 방법을 찾고 계신분들!

문제속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문제가 생긴 그때의 나로 돌아가 바로 잡아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