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상/주목! 이슈

2024 설날 ktx 기차표 예매 일정 시작 24.01.08 부터

by 찬지니 2024. 1. 3.
반응형

2024 설날 ktx 기차표 예매

일자와 시간 상세 확인하기
 

2024 새해 많이 받으세요!

새해 첫 명절인 설날이 한 달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새해 첫 시작을 알리는 명절인 만큼, 언제나 그랬듯 국민 대이동이 있을 예정인데, 차량/ 버스/ 기차/ 비행기 다양한 교통수단이 총동원될 시기입니다.
 
그중에서도 기차는 편안한 승차감과 빠른 속도로 인기가 많아, 대명절의 티켓은 별도 기간을 두고 예매가 진행됩니다.
2024년 2월 8일 ~ 12일 설 명절 기차표 예매 일정 상세히 공유드립니다.


목차

1.2024 설날 일자
2.2024 설날 KTX 예매 일정, 방법
3.주의사항
4.교통약자 전화접수 안내
5.전용 홈페이지 이용 안내
6.맺음말


2024 설날 일자


2024 설날
2024 설날

2024년 설날은 2월 9일부터 2월 12일입니다.

설날이 공휴일에 걸쳐있어 12일이 대체 휴일 (공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2024 설날 KTX 예매 일정


'교통약자 1월 8일 월요일 09시부터'
'일반고객 1월 10일 수요일 07시부터'

반응형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 공지사항 확인하기


2024 설날 승차권 예매 공지
2024 설날 승차권 예매 공지

설날은 9일 ~ 11일이지만, 앞 뒤로 하루는 연차를 사용하거나 미리 이동하는 등 설날 연휴와 동일하게 붐비기 때문에 사전 예매 대상일에 포함됩니다.
 
2024 설날 KTX 예매는 1월 8일부터 시작되는데, 교통약자 고객 선예매 후 일반 고객은 1월 10일부터 예매가 진행됩니다.
교통약자는 전화/ 온라인 모두로 신청할 수 있고, 일반 고객은 PC 또는 모바일로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주의사항
주의사항

꼭 확인해야 할 주의사항입니다.
예매 매수는 1회당 6매 이내, 결제기간은 1월 11일부터로 별도 지정되어 있으니 미리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기타 안내
기타 안내

설 승차권은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현장판매는 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교통약자 전화접수 안내


교통약자 전화접수 안내
교통약자 전화접수 안내

전화 접수는 교통약자에 한 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전화연결이 어려울 수 있겠으나 시간 맞춰 잘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전용 홈페이지 이용 안내


전용 홈페이지 이용 안내
전용 홈페이지 이용 안내

보통 PC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해 예매하려는 고객들이 항상 많습니다. 전용 홈페이지는 코레일멤버십 고객만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 회원번호 등의 계정 정보를 확인해 두어 빠르게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코레일멤버쉽 가입무료입니다.
 

맺음말


다가오는 설 명절의 코레일 기차표 예매 일정과 주의사항 공유해 드렸습니다.
 
결제는 티켓 접수 후 별도 기간에 진행되므로, 고민과 걱정은 일단 예매부터 한 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편안한 이동이 될 수 있도록 원하는 일정에 기차표 예매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대중교통 꿀팁"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 이용하고 최대 30% 할인 받기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퇴근 하시는 직장인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정기적으로 출퇴근을 하시는 분이라면 하루 2회씩 5일동안은 교통비가 발생하고, 월간으

jini-rabbit.tistory.com

맘편한 KTX 승차권 예매 방법 (임산부 기차 할인 혜택)

맘편한 ktx 승차권 예매 방법 임산부 기차 할인 혜택 임산부 등록을 하면 KTX 이용 시, 동반 1인까지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을 이용할 수 있는 맘편한 KTX 혜택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혜

jini-rabbit.tistory.com

 

[임산부 뱃지 받는 방법] 보건소 방문 힘들 때, 지하철 역에서 임산부 뱃지 받기

임산부 뱃지 받는 방법 보건소 방문 힘들 때는 지하철 역에서 임산부 뱃지를 받는 것은 본인이 임산부라는 것을 표시하기 위해서 가방에 달고 다니는 용도입니다. 다른 사람이 이 뱃지를 보고

jini-rabbit.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