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상/일상 꿀팁

[숨은 돈 찾기] TV 유료방송 📺 미환급액 조회/ 신청

by 찬지니 2021. 7. 1.
반응형

오늘의 꿀팁
숨어있는 유료방송 미환급액 받기 💰



전국민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TV 📺
위성과 케이블 요금을 지불하여야만 TV 방송을 시청할 수가 있는데요,
그 과정에서 생기는 " 미환급액 "

내꺼니까 얼른 찾아 가보자구요!😘

유료방송 미환급액

# 유료방송 미환급액이란?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자가 당해 서비스의 해지를 원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정산 요금을 납부한 후 해지하고 있으나, 사후 정산결과 선납(당월 요금을 월초에 미리 납부하고 월말 이전에 해지), 요금 이중납부(직접납부 및 자동이체), 장비보증금 미수령 등의 사유로 발생된 과오납금을 말합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은
방송정보통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조회 시스템

KAIT

사이트 접속 후에 미환급액 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24시간 운영되고 있어 언제든지 조회가 가능해요

그리고
금융인증서 NO 공동인증서 NO 본인인증 NO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알고 있다면
쉽고 빠르게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미환급금 조회는
케이블 방송사 미환급액과 위성 방송사 미환급액 두 가지가 있는데,
먼저 케이블 방송사 미환급액 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케이블 방송사를 선택하고 개인정보 수입이용에 동의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지역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상세 지도가 나타나요

상세지역까지 선택한 후
화면 상단의 "조회" 클릭

과아아아연!!!
숨은 보물을 찾을 수 있을 것인지!!!

네... 없네요...

저는 " 0원 "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설마 위성 방송사로 조회하면
쪼오오금은 있겠죠?

동일한 방법으로 조회 해주시면 되는데,
위성 방송사는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지역 선택없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개인 정보 입력하고 수집이용에 동의 후
"조회" 클릭

숨은 돈 나와라!!!!

띠로리😢😢😢
없네요

역시나 " 0 원 "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미환급금이 있으신분은 축하드립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만 알면되기때문에
가족분들의 미환급금 내역도 쉽게 조회할 수 있으니 조회해보세요🙂

저와 저희가족은 모두 0원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대로 받고 제대로 줬다는 반증이지만 아쉽네요
🥲🥲🥲


미환급금이 표시된 분들은 신청해야 받을 수 있는데,

이 때 주의하실 점은 시스템적 문제로
✔Edge 나 Chrome 이 아닌 Internet Explorer로 진행해주셔야 한다는 점,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셔서 환급 진행해주세요😊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해보시고
뜻밖의 용돈 가져가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