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상/일상 꿀팁

한글 2018/한컴오피스 MSI 내부오류- 원본 파일이 없습니다. cab1.cab.

by 찬지니 2021. 10. 7.
반응형

한글 무료 다운로드 진행하면 문제없이 잘 설치가 되는 분들도 있지만, 간혹 문제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지난번에 대표적인 롤백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안내드렸는데, 이 방법으로 대부분 해결이 되겠지만 간혹 MSI 내부오류 창이 뜨면서 원본파일이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때의 해결 방법 공유드립니다.

 


MSI 내부 오류

원본 파일이 없습니다. :cab1.cab. 이 파일이 있는지, 액세스할 수 있는지 검증하십시오.


반응형

 

이 오류는 윈도우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외 PC인 경우, 컴퓨터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등이 이에 해당하고, 언어만 다시 설정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해결방법1: Windows 언어 설정

2. 해결방법2: 제어판 국가 설정

3. 재설치 후 한글 파일 열기


 

해 결 방 법 1

Windows 언어 설정

 

1. windows 키> 설정> 시간 및 언어 클릭

 

설정에 시간 및 언어
설정에 시간 및 언어

2. Windows 표시 언어: 한국어 설정 확인/ 기본 설정 언어: 한국어 설정 확인

혹시나 안되어 있을 경우 언어 추가 하여 한국어로 설정해주세요

표시 언어 및 기본 설정 언어
표시 언어 및 기본 설정 언어

여기까지만 하고 재설치를 해도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다음 방법까지 진행한 후 한글 설치 해주세요

 

해 결 방 법 2

제어판 국가 설정

 

1. windows+R> control> 엔터

 실행에 control
실행에 control

2. 보기기준: 큰 아이콘 설정> 국가 또는 지역 클릭> 형식 탭의 가장 상단 부분 확인

형식(F): 한국어(대한민국)

Windows 표시 언어 일치(권장) 또는 한국어 로 설정

SMALL

국가 또는 지역
국가 또는 지역

 

 Windows 표시 언어 일치(권장)
Windows 표시 언어 일치(권장)

 

3. 관리자 옵션 탭으로 이동> 시스템 로캘 변경(C) 클릭> 현재 시스템 로캘(C):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 > 확인 클릭 

 시스템 로캘 변경
시스템 로캘 변경

 

※ 한국어로 설정되지 않았다면 한국어로 설정 후 확인 클릭해주세요

 지역 설정
지역 설정

4. 관리자 옵션 상단의 설정 복사(O) 클릭> 팝업창의 언어 모두 한국어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현재 설정 복사: 시작 화면 및 시스템 계정(W) 체크, 새 사용자 계정(N) 체크   >확인 클릭

 시작 화면 및 새 사용자 계정 설정
시작 화면 및 새 사용자 계정 설정

 

※만약 한국어가 아니라면 해결방법1로 다시 가셔서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지 재확인해 주세요

 

문 제 해 결!

설정을 모두 완료했다면, 다시 설치해주세요

 

이 방법은 꼭 한글 설치시의 문제가 아니라도 다른 파일 설치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도 적용이 가능해요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언어 설정하기를 기억해주세요! 

 

문제가 해결 되셨나요? 어렵지 않은 방법이라 금방 해결하셨을 것 같아요 설치 완료하시고 한글파일 슥 열어주세요^^

 

혹시나 롤백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전 포스팅 참고해주시고,

다른 문제가 생기셨거나 다른 문제 해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_^

 

한글 무료 다운로드하기/ 한글 다운로드 중 롤백 문제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