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상/주목! 이슈

2022 트능 (트렌드 능력고사) 정답 풀이

by 찬지니 2021. 11. 30.
반응형

오늘의 이슈

>2022 트렌드 능력고사 풀기<

반응형


트렌드 능력고사는 MZ세대 신조어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알아보는 2022년판 핫한 트렌드 능력 Test!

줄여서 "트능" 풀어보고 트렌드해지기로 약속👍🏻


정답 미리보기 금지


문제를 다 풀어보셨나요?


정답 미리보기 금지


저는...이게 한국말이 맞나하면서 문제를 풀고 왔는데요, 다 푸셨으면 정답 같이 확인해볼께요

300x250

2022 트렌드능력고사 정답


2022 트렌드능력고사 정답2022 트렌드능력고사트렌드능력고사 정답
2022 트렌드능력고사 정답
트렌드능력고사 정답2022 트능 정답
2022 트능 정답
2022 트능트능 정답트능
트렌드능력고사 정답

트능 링크트렌드능력고사 링크2022트능링크
트능 정답
트렌드능력고사 풀이트능풀이
트렌드능력고사 풀이
트능 설명트렌드능력고사설명
트렌드능력고사 설명


정답 확인하셨나요? 답을 봐도 이게 무슨말인지ㅋㅋㅋㅋ 신조어들이 이렇게나 많은 세상이었다봅니다.

그럼 자세한 풀이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2022 트능 트렌드능력고사 해설 풀이


1. 저메추

저녁 메뉴 추천, 비슷한 말로 점메추(점심메뉴추천)가 있음

2. 위장꾸미기

신꾸: 신발꾸미기

깊꾸: 기프티콘꾸미기

폴꾸: 폴라로이드사진 꾸미기

위꾸: 위장 꾸미기 (맛있는 걸 먹었다)

 

요즘 OO꾸 내가 꾸미고 싶은 대상 뒤에 "꾸"를 붙여 사용하는 말.

예시) 통꾸: 돈을 벌었다

3가지는 물건을 꾸미는 것인데 위꾸는 먹었다는 의미로 정답은 위꾸

3. 주소불러

선물을 보낼 때, 약속장소를 정할 때, 온라인 게임이나 중고거래 등을 할 때 등 줄여서 사용하는 말

4. 이러다가는 다 죽어

1-3은 스우파 (스트릿우먼파이터), 4는 오징어게임

SMALL

5.머글

머글: 일반인 (출처 해리포터)

상플: 상상플레이의 줄임말로 망상을 의미함

박미선: 예능 등 특히 우결 때 과몰입해 리액션이 좋은 캐릭터

MBTI: 요즘은 전국이 MBTI 열풍

6. 마스터즈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킹덤"에 출연한 세 그룹 이름이 "즈"로 끝나 즈즈즈로 불리게 됨

스트레이트키즈/ 에이티즈/ 더보이즈

7. 요즘 많이 보이는 캐릭터를 생각해야 풀 수 있음...

8. 어째서 좋아

어쩔티비: '어쩌라고 가서 티비나봐', 현재는 '티비' 대신 온갖 가전제품이름을 붙여 활용중 (ex. 어쩔다이슨)

홀리카몰리카과카몰리: 홀리몰리는 영어권에서 쓰는 감탄사, 라임에 맞춰 과카몰리(멕시코요리)/ 로보카폴리(어린이만화제목)를 붙여 사용

쭈빠삐무녜뇨: 뜻이 없는 블라블라, 어쩌구저쩌구 와 비슷한 단어로 해외 틱톡커들이 쓰기 시작하면서 시작됨

9. 팔도-라임향 왕뚜껑

10. 잼페이스

열품타: 열중을 품은 타이머, 공부시간 측정어플

뽀모도로: 25분공부 5분 휴식 뽀도도로 공부법을 활용한 타이머 어플

콴다: 수학문제 풀어주는 어플

잼페이스: 퍼스널 컬러 진단 어플

11. 미국대통령선거(2020)

12. 이창호-회장

유튜브 피식대학 이창호의 B대면데이트 부캐

13. 당근마켓

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민/당근마켓/토스

MZ세대가 취업하고 싶어하는 신흥 IT기업들의 첫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

14. 스푼

틱톡, 릴스, 쇼츠: 영상

스푼: 오디오

15. 그린워싱

그린워싱: 실제로 친환경적이지 않지만 친환경적인 것처럼 홍보하는 '위장환경주의'

플로깅: 조깅하며 쓰레기 줍는 활동

무라벨: 라벨없이 출시되는 제품

제로웨이스트: 쓰레기 배출량 줄이기 캠페인

16. 갓생

신을 의미하는 'GOD'+ 인생을 의미하는 '생'

부지런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함

 

 

해설까지 잘 보셨나요? 저는 해설을 보면서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되뇌이며 외웠답니다ㅋㅋㅋ

재밌는 2022 트능 함께 풀어보고 풀이해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