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상/일상 꿀팁

2022 벚꽃 개화시기, 전국 벚꽃 지도

by 찬지니 2022. 3. 22.
반응형

2022 벚꽃 개화시기

전국 벚꽃개화시기와 지도 공개


다시 돌아온 전국민 벚꽃놀이 시즌❤️ 따뜻한 봄 기운느끼며 설레는 벚꽃길도 걷고 사진도 찍으면 정말 봄이 온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벚꽃시즌= 시험기간 불변의 법칙으로 제대로 벚꽃을 즐길 수 없을 수 있지만, 잠시 산책 정도는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되지않을까 하는 합리화를 해봅니다😘

그럼 2022 전국 벚꽃 개화시기 지도, 봄꽃 개화시기 지도 보시고 나들이 계획을 짜볼까요?😄


목차

- 국립수목원: 2022 벚꽃 지도, 봄꽃 지도
- 첫화면 날씨: 전국 벚꽃 지도
- 전국 벚꽃 축제 일정
- 총평


 

2022 벚꽃 + 봄꽃 개화시기 지도


2022 벚꽃 개화시기

국립수목원에서는 전국의 수목원을 기준으로 봄꽃들의 개화시기를 발표했습니다.

  • 생강나무
  • 진달래
  • 벚꽃나무

대상 나무는 3종류인데요, 대체로 3월 중순 개화가 시작되고 남부에서 중부지역으로 점차 확대되었던 과거와 달리 제주도와 전라남도를 제외한 전국에서 비슷한 시기에 절정을 맞이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패딩을 벗기는 했지만 아직은 날씨가 추워서인지 봄이 실감이 안나는데요, 벚꽃 개화시기를 보며 벚꽃사진을 보다 보니 괜히 마음도 설렘설렘하는게 들뜨는 것 같네요ㅎㅎ

다음은 지역별로 정리된 벚꽃 개화시기 지도입니다🌸

반응형

 

2022 전국 벚꽃 지도


2022 전국 벚꽃지도

이번에는 벚꽃을 기준으로 정리된 전국의 벚꽃지도 입니다. 첫화면날씨 라는 앱에서 공개한 벚꽃 개화시기인데요, 깔끔하고 보기좋게 예쁜것 같아요^^

춘천 서울 강릉 청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제주도
4.5 4.2 3.29 3.31 3.29 3.23 3.24 3.20 3.16


서울은 4월초 부산은 3월 중순쯤 개화하네요! 요즘은 사람이 북적이는 곳을 피하고 있는데, 언제쯤 마스크 벗고 사람구경도 하면서 편하게 사진찍는 날이 올지 갑자기 라떼는 말이야 벚꽃 보던 때가 떠오르네요ㅎㅎ


전국적으로 유명한 벚꽃축제들이 있는데, 이번에도 많이 취소되었지만 일부 축제는 진행된다는 소식입니다.

 

전국 벚꽃축제 일정


  • 창원시 군항제 취소
  • 제주왕벚꽃축제 취소
  • 경주 벚꽃축제는 3년만에 비대면으로 개최
  • 대구 이월드 벚꽃 축제 개최
  • 송파 둘레길 벚꽃나들이
  • 인천대공원 개방
  • 여의도 벚꽃길 개방

사람이 많이 몰릴 행사들은 하지않지만 개방하여 산책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여의도 벚꽃길!은 3년만에 다시 개방되어서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신 것 같네요ㅎㅎ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가까운 곳으로 잠시 바람쐬러 다녀와보세요! 안전은 필수^^

 

총평


분홍분홍한 벚꽃사진들을 보다보니 괜히 기분도 좋고 따뜻해지는 기분입니다🌸 저는 사람이 없을 때를 노려 간만에 봄 기분 좀 내볼 계획이에요 여러분도 벚꽃과 좋은시간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