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상/일상 꿀팁

회원탈퇴 한번에 하는 방법: e프라이버시

by 찬지니 2022. 3. 23.
반응형

회원탈퇴 한번에 하는 방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요즘은 개인정보에 민감하고, 그만큼 보호하기 위한 조치도 잘 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다가 내 정보가 빠져나가기 가장 쉬운 사이트 가입 정보들이 떠올랐습니다.

살면서 이런저런 사이트에 많이 가입하게 되는데 그때가 지나고 나면 내가 어디에 가입했었는지 잘 기억도 안나는 것 같습니다. 그사이 내 정보가 어디로 빠져나가는지 알 수도 없고, 그래서! 불필요한 사이트에서 탈퇴하기 위한 쉬운 방법 공유해드립니다.


목차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링크 안내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 방법
- 총평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링크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라는 사이트 링크부터 안내해드립니다.

반응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바로가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방법


1) 먼저 위에서 안내드린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2) 웹사이트 회원 탈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이용 단계
관련 조항들을 살펴보고, 맨 아래에서 전체 동의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해주세요


4) 본인확인 단계
원하는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완료해주세요


5) 실명인증 단계에서 본인의 정보를 입력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5) 잠시 기다려주세요!
내 정보를 활용하여 가입 내역을 불러오고, 탈퇴가능한 리스트와 탈퇴 불가능한 리스트를 분류하여 표시해 줄꺼에요


6) 서비스 및 대상 선택
저는 이 사이트를 이용해 회원탈퇴 신청이 가능한 곳이 19개,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탈퇴해야하는 곳이 51개로 확인되었습니다. 허허... 직접 하나하나해야하는게 더 많아서 귀찮아지네요🥲

리스트를 확인해보니, 탈퇴가능한 사이트들은 거의 제가 종종 사용하는 사이트라서 탈퇴를 신청할 만한 곳이 없었어요. 대신에 직접 하나하나 해야하는 사이트는... 뭐가 뭔지도 모르게 굉장히 많아서, 보기만해도 급 피곤해지네요ㅋㅋㅋ

저는 2개만 탈퇴신청을 진행했고, 이 이후는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확인결과는 어떠신가요?

총평


한번에 회원탈퇴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는 정보를 듣고 요즘엔 이런것도 있구나! 하는 마음으로 진행해봤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럽지는 못했습니다ㅠㅠ 보시다시피, 이 서비스가 갖춰진 사이트에 대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하나하나 탈퇴를 해야하는 사이트가 더 많고 내가 해야한다는게 귀찮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기억 저편에 사라졌던 여러가지 사이트들이 있어서, 내가 정말 가입한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처리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이 외에도 털린 내정보 찾기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어서, 시간될 때 하나하나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