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맛/CAFE

[금천구청역/ 소하 광명 대형 카페] 한옥을 개조한 소하고택

by 찬지니 2022. 6. 24.
반응형

한옥 개조 대형 카페 소하고택

광명 금천구청역 특이한 카페

분위기 ★★★
친절 ★★★
맛 ★★★


광명은 지금 현재 열심히 개발되고 있고 새로운 곳도 많아서 종종 방문하고 있는데, 한옥을 개조한 대형 카페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다녀왔습니다.

한옥 느낌의 카페는 보통 북촌이나 경복궁 등등 지역적 특색을 띤 곳에 있는데, 광명에 갑분 한옥이라니 위치부터가 특이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과연 어떤 카페인지 가볼게요!


목차

-소하고택 외관/ 내부
-소하고택 정보
-메뉴판, 디저트 리뷰
-총평


소하고택 외관/ 내부


소하고택
소하고택

주변 분위기만 봐도 정말 갑분 한옥ㅋㅋㅋ
특이하다 특이해!

벽을 통유리로 개조해서 밖에서도 내부가 훤히 보였는데, 한옥 집이 ㄷ 구조로 되어 있네요

할아버지가 지은 집에 아버지가 태아난 집을 개조해서 만든 공간!

카페의 사연을 보고 나니 내부의 하나하나를 소중히 다뤄야겠다는 마음이 들어요
소중한 공간을 공유해주셔서 고마워요😊

광명 대형카페
광명 대형카페

내부로 입장

소하 카페
소하 카페
광명 대형카페

소하고택은 큰 기와집 내부와, 옆과 뒤의 야외 테이블
그리고 음료와 디저트를 주문할 수 있는 작은 기와집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먼저 큰 기와집은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고, 내부에는 옛 물건들과 테이블이 있어요
그리고 굉장히 시~ 원해요ㅎㅎ

통로와 뒤쪽에는 이렇게 야외 테이블들이 있고,


작은 기와집에는 다양한 도자기 컵과 커피 내리는 도자기들 이 전시되어 있고, 판매도 하고 있어요
가격이 굉장히 비싸니까 조심히 다녀야 해요ㅋㅋ


안쪽에서 바라본 바깥쪽의 모습!
통유리라 훤히 보여서 좋네요🤗


소하 고택 정보


✅영업시간: 매일 12:00- 21:00, 일요일 휴무/ 라스트 오더 20:30
✅주차 가능
0507-1323-1957
주소: 경기 광명시 신촌북로 7
금천구청역에서 도보 15분 정도 소요

※ 노키즈존 (14세 이상 이용 가능)
※ 애견 동반 불가
※ 대관가능

반응형

메뉴판, 커피 리뷰


소하고택 메뉴판
소하고택 메뉴판

주문한 메뉴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5,000원
제주 녹차라떼 6,000원
총 11,000원


주문은 입구 오른편의 건물에서만 가능하고, 진동벨로 차례가 되면 수령할 수 있어요
커피 기다리면서 디저트 구경🤗


구운 가래떡에 꿀 찍어 먹으면 넘 맛있을 것 같고
디저트들이 보들보들 건강해 보였는데, 배가 불러서 먹지 못하는 게 아쉽더라고요ㅜㅜ

다음엔 꼭 배에 자리를 남겨두고 올 거예요!

광명 대형카페
광명 대형카페

음료 등장!
제주 녹차라떼라고 해서 기대했는데, 달지 않은데 달달하고ㅋㅋ 씁쓸한 맛이어서 좋았고,
커피는 산미가 적어서 좋았어요

사실 이날 날이 습하고 더워서 눈 깜짝할 새에 다 먹었어요 하핳

소하고택
소하고택

빠질 수 없는 고택에서의 인증샷-
길쭉하게 나와서 맘에 드는 마무리였습니다ㅎㅎ

소하 고택 총평


소하 특이한 카페이자 광명 대형 카페 소하고택에서 옛스러운 디저트와 고즈넉한 시간 추천드려요^^
광명역보다는 금천구청역 카페고, 커피만 마시러 가기에는 인근 주민이 아니라면 거리가 있는 편이라 아쉬울 수 있어서 꼭 디저트와 함께 하기를 추천해요😊

내부는 생각보다 더 넓고 생각보다 시원해서 시간 보내기 좋은 곳이에요
한옥과 마당의 아기자기한 모습은 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