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상/주목! 이슈

동경주농협 적금 해지 요청 문자 수신 (정기적금 8.2%)

by 찬지니 2022. 12. 8.
반응형

동경주농협 적금 해지 요청 문자 수신

순차적 발신 중이라고 해요


지난달 동경주농협에서 무려 8.2% 금리의 정기적금이 출시되어,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가입했습니다. 가입기간은 24개월(2년)~60개월(5년)이고 가입조건과 대상의 제한, 한도의 제한이 없는 정말 특급상품입니다.

그런데, 소문을 타고 소문을 넘어 만기 시 5000억 정도가 될 정도로 굉장한 금액이 몰렸습니다. 비대면이 가능하고 한도가 없는 초대박 상품이기 때문에 너도 나도 모바일로 가입을 한 것입니다.

 

공시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동경주농협 경영실태 평가 등급은 1등급이고 총자산은 1671억 정도인데, 총자산을 훨씬 뛰어넘는 그야말로 엄청난 금액이 몰려들었습니다.


목차

- 이율 높은 적금 추천 포스팅 공유

- 적금 해지 요청 문자 수신 (동경주농협)

- 다른 지역 농협의 동일한 상황

- 맺음말


 

이율 높은 적금 추천 지난 포스팅


 

[이율 높은 적금 추천] 지역 농축협 정기적금 (동경주농협 8.2% 삼례농협 8% 남원주농협 7.5%)

반응형

 

 

동경주 농협 적금 해지 요청 문자 수신


저도 막차를 타고 가입을 성공해서 만기일까지 열심히 모아야겠다 생각하며, 자금계획을 짜두고 평화로운 날들을 보내고 있었는데, 12월 7일 갑작스럽게 문자를 받았습니다😭

 

22.12.07 적금 해지 요청 문자▲

300x250

동경주 농협 적금 해지 요청 문자
동경주 농협 적금 해지 요청 문자

이렇게 많이 들어올 줄 몰랐다는 지역 농협의 말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다른 은행도 아니고 이름 휘날리는 농협인데 농협에서 이런 일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 어떻게 된 건지, 믿고 맡기는 내 소중한 돈을!

 

하지만 문자 내용을 보니 진심이 가득 느껴져서 마음이 쓰이고 괜히 마음이 아파와요ㅠㅠ

 

사람들의 해지로 동경주농협의 정기적금 가입 범위가 가능한 수준이 되더라도, 누구는 가입하고 누구는 해지하는 상황은 만들지 않기 위해 모든 고객의 해지를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정말 해지를 해야 하는 걸까요...? 슬프다 흑흑

 

여기서 또 하나 중요한 점은 '농협에서 이런 일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지역 농협의 동일한 상황


제가 포스팅을 했던, 동경주 농협과 함께 고금리 적금 상품으로 소문났던 다른 지역 농협 은행들도 동일한 상황입니다. 예상보다 너무 많은 고객의 가입과 금액으로 고객들에게 해지 요청 문자를 발송했다고 합니다.

  • 동경주 농협 정기적금  8.2% (11/25 출시)
  • 합천 농협 9.7% (12/5 출시)
  • 남해 축산농협 NH여행적금 10.25% (12/6 출시)

합천 농협은 이자 지급 포기를 선언했고, 남해 축산농협은 직원의 실수로 10% 고금리 적금이 비대면으로 잘못 열리면서, 5,000 계좌 이상 1,000억 원 이상의 예수금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현재 문제가 된 은행들은 모두 전화와 문자로 해지 요청을 하고 있으나, 해지 진행률은 더딘 상태입니다. 또한 신협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여 해지 요청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제주 사라 신협 자유적립식 적금 7.5% (12/7 출시)

 

맺음말


소중한 내 돈을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없다고 하니 해지를 해야겠으나, 처음 농협 계좌를 만들고 적금을 가입한 입장에서  신뢰도가 급격히 하락한 큰 사건입니다😨

 

좋은 정보를 알게 되어 신나게 가입했는데 이런 일이 연달아 발생하다니, 은행들이 한국인의 발 빠른 정보력과 행동력을 간과해서 벌어진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는 1 금융권의 안전한 상품에만 적금을 넣어야겠다는 교훈을 얻었네요😂

 

혹시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적금상품에 가입하신 분들 계신가요? 해지하셨나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