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색 데이트

청와대 관람 후기: 칠궁-영빈관-청와대-관저-침류각-상춘재-춘추관

by 찬지니 2022. 7. 9.
반응형

청와대 관람 후기

칠궁-영빈관-청와대-관저-침류각-상춘재-춘추관


청와대가 국민품으로 돌아와, 일자별 신청 후 당첨자에 한해 입장하여 구경할 수 있도록 개방되었습니다😚 미지의 공간에 가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설레고 궁금해서 저도 바로 다녀왔습니다!

아직 관람하지 못하셨다면 신청하고 날이 더 더워지기 전에 다녀오세요😊


목차

1. 청와대 관람 지도 (추천 경로)
2. 관람 준비물, 꿀팁
3. 청와대 가는 방법
4. 영빈관-본관-관저-침류각-상춘재-춘추관-칠궁 청와대 관람 사진과 후기


 

청와대 관람 지도


청와대 관람 안내도
청와대 관람 안내도

청와대 관람 안내도예요. 미리 위치를 확인하시고 관람 경로를 생각해 두시는 것을 추천!
생각보다 굉장히 넓고, 사람도 많고 대기시간도 많고 날씨도 더워서 조금은 계획적인 준비가 도움이 될 것 같아요ㅎㅎ

※ 칠궁, 춘추관은 청와대 밖이에요
청와대 입장 전, 퇴장 후 관람이 가능하고, 청와대에서 퇴장하면 재입장은 불가해요


추천 경로

💙모든 곳을 다 보고 와야겠다 (등산 포함)
(청와대 밖)칠궁 -청와대입장 -영빈관 -본관 -미남불 -오운정 -관저 -침류각 -상춘재 -녹지원 -청와대퇴장 -춘추관(청와대 밖)

❤️청와대 포인트만 보겠다 (등산 미포함)
청와대입장 -영빈관 -본관 -관저 -침류각 -상춘재 -녹지원 -청와대퇴장 -춘추관(청와대 밖)

자세한 안내도와 관람코스는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어요^^

300x250

 

청와대 관람 준비물, 꿀팁


햇살이 쨍쨍한 요즈음의 필수 준비물
- 양산 또는 모자
- 편한 신발 (굉장하게 걸어야함)
- 당 충전용 간식 (초콜릿, 에너지바 등)
- 선크림 바르기 (그늘이 없어서 다 탔어요ㅋㅋㅋ)
- (선택) 내부에서 먹을 음식

내부에서 돗자리 펴고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음식점이나 카페가 내부에 없어서 드시려면 직접 챙겨와야해요.
※ 수궁터쪽에 공용 정수기 있음

정말 그늘도 없고 땡볕에서 최소 30분-1시간씩 대기도 해야 하는데, 영빈관 본관은 무조건 대기가 있어서 더위를 대비할 아이템 꼭꼭 챙겨야 하고, 평소에 군것질을 안 하시더라도 청와대를 가면 찾게 되는 초콜릿도 꼭 필수!

청와대 가는 방법


지하철/ 버스/ 셔틀버스


※ 셔틀버스는 이동이 힘든 분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탑승 전 대상자 확인.

청와대 셔틀버스
청와대 셔틀버스

 

청와대 관람 시작


저는 간 김에 모든 곳을 다 보고 싶어서, 등산을 제외한 모든 곳을 갔어요ㅋㅋ

저의 코스는
(청와대 밖)칠궁 -청와대입장 -영빈관 -본관 -관저 -침류각 -상춘재 -녹지원 -청와대퇴장 -춘추관(청와대 밖)

반응형

사실... 이게 베스트 코스지만, 뭘 몰랐던 저는 왔다갔다 반복해버렸으니ㅠㅠ 여러분은 미리 코스 짜고 가세요!

실제 저의 코스는
청와대입장 -영빈관 -본관 -관저 -침류각 -상춘재 -녹지원 -청와대퇴장 -(청와대 밖) 칠궁 -(청와대 밖) 춘추관

그럼 청와대 영빈관부터 같이 투어 시작😊

 


청와대 입장

입구에서 지도를 챙겨서 위치를 확인하며 다니면 좋아요^^


영빈관

영빈관


하루종일 사람이 많아서 기본 30분 이상 평균 40분 50분 대기 후 입장이 가능해요!


입구에서 신발에 덧신을 씌운 후에 입장

청와대 영빈관
청와대 영빈관

사람이 많아서 포토존은 줄 서서 기다려야 하지만, 언제 올지 몰라서 사진은 꼭꼭 다 찍어주기ㅎㅎ


청와대 본관

청와대 본관

멋있는 청와대 앞에서 다들 사진 찰칵찰칵
본관 앞의 대정원의 푸르름까지 더 멋있는 본관이에요😊


본관도 들어갈 때는 덧신을 신고,

청와대 본관 로비

 

충무실

충무실

충무실은 들어갈 수는 없고 바깥에서 구경만 가능해요

 

인왕실


길을 따라 움직이면 되기 때문에 어려운 것도 없고 시원한데, 사람이 굉장히 많아요@.@

 

대통령 집무실

대통령 집무실

여기가 바로 그!
티비로만 보던 대통령 집무실이 바로 여기네요
금장 무궁화와 태극기 등 분위기가 애국심을 끌어올려주는 느낌😮


길을 따라 다시 내려가서 1층의 오른편을 구경해요

 

무궁화실

대한민국 영부인

이곳은 영부인이 사용하는 곳으로 역대 영부인들의 사진이 걸려있고, 그 옆쪽으로는 영부인 전용 접견실이 있어요
아직 김건희 여사님의 사진은 여기에 없네요

본관 관람 끝!

사람이 많아서 사진도 얼른 찍고 이동하고 해서 실제로 관람하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는 것 같은데,
날씨와 북적이는 분위기에 점점 힘을 잃어가는 중 하핳

안내 표지판도 곳곳에 있어서 길 잃을 걱정 없네요ㅋㅋ

왼쪽 사진의 가장 안쪽 건물이 공용 정수기가 설치된 곳이에요
수분 충전하고 다음 목적지 관저로 꼬우꼬우!


관저

청와대 관저
관저 개방
청와대 관저

관저는 대통령 부부가 거주하는 곳으로 이곳의 기와도 청색!
조경도 예쁘고 기와도 예쁘고 저도 살아보고 싶네요ㅋㅋㅋ

SMALL

 

 


길을 따라 쭉 이동하면서 내부를 엿볼 수 있는데,

침실부터 미용실까지 모든 게 갖춰진 곳이더라고요
전혀 몰랐는데 너무 신기하고, 안쪽으로도 가보고 싶어요😶‍🌫️


관저 구경이 끝나고 나오면 연못이 있는데, 가운데 동전을 던져 사람들이 소원을 빌고 있어요
저도 참여해서 한 번에 성공! 헿

수리수리마수리 아브라카다브라

 


침류각

 

침류각



침류각은 한옥 건물인데, 앞쪽으로는 하늘이 나무로 둘러싸인 멋지고 푸른 곳까지 연결되어 있어요


물소리도 듣고 정자에 앉아 있으면 여기가 무릉도원일 것 같아요ㅎㅎ

 


상춘재

상춘재

상춘재는 귀빈 행사를 하던 곳이에요
한옥과 색감이 너무 예뻐서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었어요ㅎㅎ

 


춘추관

춘추관

춘추관은 기자회견실이 있는 곳인데, 청와대 관람을 퇴장하고 나서 갈 수 있는 곳이에요

지니를 국회로!!!
ㅋㅋㅋㅋㅋ 불끈 쥔 주먹이 아주 멋있죠?

1층에는 포토존을 위해 꾸며진 곳이 있고, 2층에는 실제 기자회견장이 있어요

 

여기도 포토존!
청와대 관람 기념사진을 위해 많은 분들이 줄을 서 있어요

춘추관을 나오면 드넓은 잔디밭에 누구나 쉴 수 있는 천막이 있지만, 해가 뜨거워서 여기는 무리ㅠㅠ


철궁

(청와대 밖, 09시-17:30까지 개방/ 화요일 휴궁)


철궁도 청와대 밖에 있는 곳!

이곳은 청와대는 아니고 청와대 바로 옆에 있는 문화재라서 꼭 가봐야 할 코스는 아니지만,
청와대까지 간 김에 가셔서 둘러보고 산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청와대 관람 후기, 총평


평생 가볼 수 없었을지도 모를 청와대에 들어가보고 대통령 집무실과 영빈관 안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특별하고도 귀한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현 대통령은 청와대를 사용하지 않지만 다음 대통령이 사용하게 되면 다시 출입 제한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임기동안 꼭 가보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보안이 철저한 청와대를 이번 기회가 아니면 언제 가보겠어요?ㅎㅎ

 

아직 안가보셨다면 꼭! 관람 신청하시고 다녀오셔서 특별한 경험 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