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색 데이트

서울 이색 체험: 떠오르는 한옥 플레이스 북한산 아래 은평 한옥마을

by 찬지니 2022. 6. 23.
반응형

은평 한옥마을

서울 이색체험기

분위기 ★★★
추천의사 ★★★

자연 속에서의 시간💚이 자꾸자꾸 생각나는 요즈음, 이번에는 마운틴 뷰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떠났습니다. 숲속에서 산책도 하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곳으로 찾다가 은평한옥마을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한옥마을하면, 전주나 북촌이 다 인줄 알았는데 은평에도 있더라구요! 한창 발전하고 건물이 지어지는 중인 곳이라 다른 곳에 비해 훨씬 조용하고 분위기가 있어서 추천드리는 한옥 마을 입니다. 주변에 맛집이나 카페도 많아서 이색적인 시간들로 채우기 좋아요😁


목차

-은평 한옥마을 탐험
-은평 한옥마을 위치
-은평 한옥마을 주차꿀팁 정보
-총평


은평 한옥마을 탐험


은평 한옥마을은 북한산 인근에 위치한 곳이라 서울에서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은평한옥마을
은평한옥마을


특이한 점은, 이 한옥마을은 주인분들이 직접 살고계시는 주거 단지라는점!

제가 가봤던 다른 한옥마을은 주거하지 않고 대부분 상가였는데, 실거주를 하고 살고 계시다보니 마을이 더 조용한 것 같고 분위기가 묘하게 신기했어요😮

집앞에 나온듯한 복장을 하신 분들도 있어서 정말 거주하시는 구나 싶고ㅎㅎ

서울 한옥마을
서울 한옥마을


한옥집 자체도 굉장히 넓고 마당까지 있어서 조경도 건물도 그림같아요💚

이곳은 우연히 주인분의 허락을 받아 내부를 구경했던 곳인데,

마당 실화에요...?

나무들의 모양과 조경과 졸졸흐르는 물까지 이게 가능한 일반 가정집의 마당인지 믿을 수가 없어요👍🏻


사진 또 남겨줘야죠!

집들이 예뻐서 게스트하우스도 곳곳에 보였어요
대부분 주인분들이 사시면서 옆 한옥을 게스트하우스로 운영하는 것 같고, 예쁨을 공유해주시는 멋진 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번에는 숨은 그림찾기ㅋㅋㅋ 귀여운 새 한마리를 찾으시오


한옥마을의 중심부에는 커다란 자연 산책로가 있는데,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나무 다리들로 이어져 있어서 폐 깊숙이 산소 충전하기에 딱😚

습습후후-
숨을 크게 마시고 내 몸속에 깨끗한 공기 가득 채워주기ㅎㅎ


이쪽도 가보고 저쪽도 가보고
마침 옷도 신발도 편하게 와서 이리저리 열심히 구경하러 다녔어요


예쁜 카페를 발견해서 루프탑에 올라가 전경 구경을 했는데, 산이 품은 한옥이라 그 멋과 예쁨 남다르네요

은평한옥마을 위치



은평한옥마을 주차 정보


은평 한옥마을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이 있는데,
이 곳에 주차하면 정식 주차 구역에 가장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어요. 주차 요금도 저렴한 편!

은평한옥마을 주차
은평한옥마을 주차




한옥마을이여서 인지 통유리로된 카페가 많았는데, 통유리로 보이는 한옥마을의 풍경이에요
저는 이 카페에 다녀왔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공유드릴께요❤️

은평 한옥마을 총평


가족들과 이색 체험을 하려는 분들, 서울 이색 체험 데이트를 원하는 분들께 어울리는 은평한옥마을이에요

다른곳보다 훨씬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있고,넓고 푸른 북한산 곁에 있어 더 웅장한 느낌을 줘요. 실거주하는 집들이 이제 막 지어지고 발전하고 있어 깨끗하고 멋지고 아름다운 자연까지 너무 예쁜 곳!!

한복체험도 가능하고, 카페와 식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당일치기 한옥 체험으로 너무 좋아요
물록 예쁜 한옥 게스트하우스에서의 숙박도 기대되는 곳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