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상/일상 꿀팁

Ezgif : 프로그램 다운 없이 쉽게 GIF 움짤 만들기

by 찬지니 2022. 8. 9.
반응형

Ezgif GIF 움짤 만들기

프로그램 다운도 필요 없는 엄청 쉬운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더 멋있는 사진도 넣고 싶고, 더 멋있는 움짤을 넣고 싶다는 생각을 자꾸자꾸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알게 된 아주 쉽게 움짤 만드는 방법! 준비물은 움짤을 만들고 싶은 영상만 있으면 됩니다🎥

⚠️준비물: 영상 (길이 무관)


목차

- GIF 만들기 페이지 접속+ 링크 공유
- GIF 만들기
- 나의 GIF 움짤 결과물
- 총평


 

GIF 만들기 페이지 접속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거나, 구글에 ezgif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반응형

▶️ezgif 접속하기

Ezgif
Ezgif

 

GIF 만들기 👀🎥



(1) Video to GIF 클릭하기

영상으로 움짤 만들기
영상으로 움짤 만들기



(2) '파일 선택' 버튼을 누르고, 움짤을 만들고자 하는 영상 클릭하기> Upload video! 버튼 클릭

영상 업로드
영상 업로드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움짤에 대한 4가지 옵션을 설정> 'Convert to GIF!' 버튼 클릭

- Start Time(Seconds): 움짤이 시작되는 시간
- End Time(Seconds): 움짤이 끝나는 시간

- Size: 생성될 GIF 파일 이미지의 사이즈 (600px/ 800px 중 추천)
※사이즈가 클수록 로딩이 느려질 수 있어요

- Frame rate (FPS): GIF 파일의 부드러운 정도 (20/ 25 프레임 추천)
※프레임률이 높을수록 이미지가 부드러워지지만 초수에 제한이 있어요

- Method: 압축방식 선택 (FFMPEG 추천)

움짤 시간 설정
움짤 시간 설정

 

저는 이렇게 설정했어요 :)

300x250


(4) 'Convert to GIF!' 버튼을 누르면 고양이가 움직이다가 결과물이 딱 나타나요 완성!

GIF가 만들어 지는중~

 

GIF 완성!!

GIF 만들기 완료
GIF 만들기 완료


완성된 GIF가 마음에 든다면 SAVE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 후에 사용해주시면 돼요

 

만약 GIF 움짤의 범위를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로 따라오세요

 

 

+ 추가 작업 +

(5) 'crop' 버튼 클릭> GIF 비율 체크 후 창 크기 조절> 'Crop image!' 버튼 클릭

GIF 영역 설정
GIF 영역 설정

 

 

(6) GIF 만들기 완성^^

완성된 GIF가 마음에 든다면 SAVE 버튼으로 저장 후 사용해주세요ㅎㅎ

움짤 영역 조정 완성!

움짤 영역조정
움짤 영역조정

 

나의 GIF 움짤 결과물


 

기존 영상 화면

기존 영상
기존 영상

 

움짤 GIF 만든 결과물

gif 완성
gif 완성


원래의 영상에서는 창틀도 보이고 예쁜 폭죽이 멀리 있어서 눈에 잘 안 들어왔어요ㅠ 그리고 영상이다 보니 용량이 커서 쉽게 이용하기가 어려웠는데, 이제는 어디에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썸네일로 사용하니 글 자체가 눈에도 잘 들어오고 기분이 좋네요:)

 

GIF 만들기 총평


Ezgif 사이트를 이용하니, 별도 프로그램 없이 쉽게 움짤을 만들고 GIF를 활용할 수 있어서 편리함이 좋습니다😀

움짤을 만들고 싶다면 누구보다 쉽게 움짤 만드는 이 방법을 추천드리고, 제가 소개한 기능 외에도 빠른 움짤로 속도 조절하는 기능 등 다양한 옵션들이 있으니 찬찬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