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색 데이트

에그타르트 만들기 서울 망원동 베이킹 원데이 클래스

by 찬지니 2023. 10. 27.
반응형

솜씨당 서울 베이킹 원데이 클래스

망원동 에그타르트 만들기 JS Lounge

친절 ★★★★☆

추천의사 ★★★☆

 

요즘 원데이 클래스가 핫해서 저는 베이킹 원데이 클래스에 다녀왔어요.ㅎㅎ 베이킹 주제는 에그타르트!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고소한 에그타르트를 좋아해서 직접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프라이빗하게 친구들끼리만 베이킹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초보자인 저희가 성공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 주시고 알려주셔서 편안하고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한 망원동에서 맛집과 카페, 원데이 클레스, 마무리 보드게임 펍까지! 꽉꽉 눌러담은 망원동 코스도 공유해요! 


목차

1.오늘의 망원동 나들이 코스

2.제이에스 라운지 외관, 내부

3.에그타르트 원데이 클래스 정보, 가격 링크

4.제이에스 라운지 총평


 

오늘의 망원동 나들이 코스


  •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정통 베트남 음식점 프롬하노이
  • 주택개조 카페 소설원 망원에서 교토 느끼기
  • 내가 만들어 더 맛있는 에그타르트 원데이 클래스
  • 피맥에 신나는 음악과 함께 펍차 아지트 보드게임 삼매경
300x250

 

제이에스 라운지 외관, 내부


제이에스 라운지 입구제이에스 라운지 베이킹
제이에스 라운지

제이에스 라운지는 건물 1층 안쪽에 위치한 곳으로, 카페 및 칵테일 바로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베이킹을 하면서 여쭤보니 칵테일 및 술, 커피 관련 자격증들을 보유하고 계시더라고요!

 

제이에스 라운지 커피머신
제이에스 라운지 커피머신

재수강하면 다음번에는 칵테일 한 잔씩 만들어 주신다고 하셔서 기대돼요.ㅎㅎ 곧 다시 갈 테니 칵테일 부탁드려요😆

 

이제 본격적으로 에그타르트 만들기 시작.🚩

필러 만들기필러 추가
필러

첫번째, 필러 만들기.

필러는 재료를 다 준비해 주셨기 때문에 어려운 건 없었어요.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각종 재료를 냄비에 넣고, 일정 온도가 되도록 끓이고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타르트 속을 채울 때 사용해요.

 

혹시나 필러가 부족하다면?

선생님 치트키가 있음! ㅎㅎ 저희는 필러가 모자랐는데 10배 빠르게 초고속으로 필러를 만들어 주셔서 사용했어요

반응형

두 번째, 타르트 반죽하기.

이게 정말 힘들었는데, 딱딱한 버터를 으깨가면서 덩어리가 없도록 반죽해야 하는데 버터를 으깨는 건지 내 팔이 으깨지는 건지 힘들더라고요ㅋㅋㅋ 이렇게 힘드니 수제 에그타르트는 비쌀 수밖에 없구나! 느꼈습니다.🥲

 

반죽을 완성하면 길게 밀대로 밀어서 돌돌돌 말고 24-26g으로 잘라줘요 

 

타르트 모양 만들기
타르트 모양 만들기

세 번째, 타르트 모양 만들기.

꾹꾹 눌러 타르트 모양을 만드는데, 이때 주의할 점!

  • 미는 게 아니라 꾹꾹 누르는 것
  • 너무 얇아 틀이 비치지 않도록 할 것

꾹꾹 눌러야 겹겹이 쌓인 빵 모양이 유지되기 때문에, 가장자리 부분은 너무 누르지 말고 끝 부분이 매끄럽게 둥근 모양이 되도록 해주세요. 또한 너무 얇으면 굽는 과정에서 구멍 나고 필러가 새서 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타르트 모양 완성
타르트 모양 완성

에그타르트 밑바닥 반죽펴기 완성! 그럴듯하죠?ㅎㅎ

 

필러채우기
필러채우기

네 번째, 필러 채우기.

냉장 보관해 두었던 에그타르트 속이 되는 필러를 꺼내 틀마다 부어주세요. 오븐에서 구워지는 과정에서 조금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꽉 차지 않게 적당히 부어야 합니다. 넘치면 탑니다.⚠️

에그타르트 굽기
에그타르트 굽기

다섯번째, 오븐에 굽기.

오븐에서 30분 정도 굽습니다. 구운 후에 열을 식힐 수 있도록 선풍기와 채반을 준비해 둬요.

에그타르트 완성온도 낮추기
열 식히기

에그타르트 완성!

 

노릇노릇 먹음직스러운 에그타르트 잘 구워졌어요. 내가 직접 만든 에그타르트라니ㅎㅎ 뿌듯하네요.😄

구운 에그타르트
구운 에그타르트

 

여섯 번째, 에그타르트 꺼내기.

어느 정도 식으면 판을 뒤집어 딱밤을 때리듯 때려요.ㅋㅋㅋ 그럼 가볍게 팅팅 또는 무겁게 텅텅 소리가 나는데, 팅팅은 합격! 텅텅은 팅팅 소리로 변할 때까지 마구마구 때려주세요. 

에그타르트 틀 치기
에그타르트 틀 치기

텅텅이들은 에그타르트가 판에 붙었을 때 나는 소리인데, 필러를 너무 많이 넣어 흘렀거나 타르트 반죽이 얇은 부분이 구워지면서 구멍 나서 필러가 틀에 붙은 경우예요.

 

틀에서 해체
틀에서 해체

팅팅이들로 다 바꾸고 난 후 틀을 살살 들어 올리면 이렇게 에그타르트들이 쏘~옥 빠져있어요.😊

집게로 살살 집어서 뒤집어 채에 올리면 이렇게 예쁜 그림을 볼 수 있어요.❤️

에그타르트
에그타르트

영롱하다 영롱해! 인생 첫 베이킹

#성공적

에그타르트 작품
에그타르트 작품

하나 맛보라고 하셔서 먹어봤는데,

미슐랭 쉐프 저리 가라 하는 최고의 빵이지 뭐예요?ㅋㅋㅋ

 

여기서 잠깐!

 

에그타르트 만들기

SMALL

필러는 적당히, 반죽 펼 때는 가장자리가 동글동글 매끄럽게!

필러넘침뾰족한 마무리
주의사항

왼쪽 사진에서 까맣게 탄 에그타르트는 필러를 너무 많이 넣어 오븐에서 넘치면서 타버렸어요. 나머지 3개는 갓벽한 에그타르트 작품입니다.ㅎㅎ

 

오른쪽 사진은 가장자리를 너무 얇게 펴 뾰족뾰족해진 친구의 에그타르트인데, 별명은 '지옥에서 온 에그타르트' 😂

ㅋㅋㅋㅋㅋ

 

에그타르트 포장
에그타르트 포장

준비해 주신 opp로 하나씩 예쁘게 담아 포장하고 오늘의 베이킹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에그타르트 만들기 끝
에그타르트 만들기 끝

✌🏻 뿌듯✌🏻

 

에그타르트 원데이 클래스 정보, 가격 링크


 

솜씨당 망원동 에그타르트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JS Lounge - 시즌매뉴얼

솜씨당 망원동 베이킹 원데이 클래스 제이에스라운지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평소에 좋아하던 에그타르트 만들기를 도전했고, 친절한 선생님과 소규모 인원으로 프라이빗하게 베이킹을 체험할

seasonmanual.com

  • 인원수: 최대 4인
  • 총 소요시간: 1시간 30분

 

제이에스라운지 총평


⭕️프라이빗한 소규모 베이킹 원데이 클래스

⭕️친절한 베이킹 선생님

❌저렴한 원데이 클래스

 

시중에 파는 에그타르트 가격이 2,000원 대인데, 베이킹 클래스에서 12개를 만들기 때문에 1개에 약 3,300원 정도예요.

 

그러므로 클래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모든 재료와 기구들을 준비하는 게 힘들고, 말 그대로 원! 데이 클래스니까 베이킹의 기쁨을 누리는 가격으로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ㅎㅎ 여러분도 느껴보세요 뿌듯한 이 기쁨!😄🎈

 

"추천 글: 서울 이색 체험 리스트"

 

[서울 이색 데이트] 과천 경마공원 영업시간 변경! 주차, 무료 입장권, 베팅 방법

서울 이색 데이트 강력 추천! 과천 경마공원 경마장 데이트 만족도 ★★★★★ 추천의사 ★★★★★ 요즘에는 남녀노소 가족 연인 모두 이색 데이트를 하러 경마장을 많이 찾고 있어요. 베팅할

jini-rabbit.tistory.com

 

청와대 관람 후기: 칠궁-영빈관-청와대-관저-침류각-상춘재-춘추관

청와대 관람 후기 칠궁-영빈관-청와대-관저-침류각-상춘재-춘추관 청와대가 국민품으로 돌아와, 일자별 신청 후 당첨자에 한해 입장하여 구경할 수 있도록 개방되었습니다😚 미지의 공간에 가

jini-rabbit.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