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

[결혼준비❤] 셀프 대절버스🚌 하객 음식/도시락 만들기

by 찬지니 2021. 1. 12.
반응형

결혼식 D-14 ~ D-2

오늘의 결혼준비 이야기❤️

 셀프 대절버스 하객 도시락 만들기 


▼ 선공개 지니의 대절버스 도시락 

 

지니의 대절버스 도시락
지니의 대절버스 도시락

 

 

저는 예비 시댁이 부산이시기 때문에

제 예식장인 MJ컨벤션 (경기도 부천 소사 위치)으로 왕복 대절버스를 잡았어요

 

신부쪽 예식장으로 오는 대절버스이기 때문에

하행길 도시락은 제가 맡았는데요,

먼길 왔다 가시는 분들을 위해 맛있고 푸짐한 도시락을 드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예식 한 달 전부터

검색 또 검색🔍

반응형

정성가득하다! 대접 받았다! 푸짐하다!
느낌을 드리고 싶은데,

하지만ㅠㅠ 아무리봐도 제 마음에 드는 도시락 구성과 양, 포장 등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내 마음에 드는 도시락 내가 만들자하고 준비했어요😃

 

 

▶ 도시락 컨셉, 구성 계획 

식사 후 약 5시간 이상 차에 계셔야하기 때문에

든든한 요깃거리, 술안주, 간식과 과일을 구성하자!

 

> 도시락 1단: 든든한 요깃거리가 되고, 술안주가 되는 고기

+ 차게먹는 고기 편육 가득

+ 편육을 간간하게 해줄 새우젓

+ 상큼한 입가심을 위한 방울토마토

 

편육은 차게 먹는 고기이기 때문에 요즘같은 추운 날씨에 제격이라고 해요

그래서 저도 편육으로 선택!

 

> 도시락 2단: 간식과 술 안주

+ 에너지를 채워줄 초콜렛

+ 남녀노소 좋아하는 부드러운 오곡롤

+ 심심한 입을 달래고, 술안주로 제격 3가지 견과류

+ 간단한 요기와 술안주에 좋은 3가지 마른채 

 

> 도시락 봉투 내: 아이템과 과일

+ 상큼한 귤

+ 일회용 손소독 티슈

+ 이쑤씨개, 젓가락

 

> 별도 대량 음식

+ 든든하고 간편한 소분된 약밥

+ 결혼식에 빠질 수 없는 떡

+ 술: 소주/ 맥주

+ 포카리스웨트 이온음료 

+ 수분충전 물

 

> 추가로 구매해야 할 것

+ 도시락 포장끈

+ 도시락 담을 적절한 크기의 예쁜 봉투

   저는 예비신랑 별명이 토끼라 토끼봉투로 준비!

+ 도시락을 담아 운반할 박스

+ 소분한 음식을 담을 비닐

  TIP 버스가 덜컹거리면서 견과류와 마른채가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비닐에 꼭 담아주세요

+ 과일을 감쌀 미니 포장그릇

  TIP 수육과 방울토마토가 맞닿을까봐 준비했어요

 

 

▶ 재료 구매  TIP

편육은 미리 고기집에가서 날짜를 예약하고 구매해야하는데요,

결혼이 많은 때에는 예약하기가 어려울 수 있기때문에 TIP 미리 날짜 예약을 하시는 게 좋아요

 

저는 결혼식 하루 전날 저녁에 받아서 소분하고 포장했습니다

 

편육과 새우젓을 제외한 재료들은

보관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저는 틈틈히 미리 구매했어요.

대절버스 인원에 따른 대량 구매이기 때문에,

 

대형마트에서 한꺼번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분, 포장하기 

★ 대절버스 음식은 남더라도 넘치게 넣어야하는 신부의 센스! 아시죠?

300x250

TIP 도시락은 인원수보다 조금 더 준비해주세요

간혹 더 탑승하시기도 하고, 맛있어서 더 드시기도 하고 어떤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이에요

 

지금부터는 재빠른 손과 체력, 의지로 열심히 움직여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견과류와 마른채가 들어가는 도시락 포장

 

 

도시락 통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도시락 통
도시락 통

 

 

마른채들을 여러종류 섞어서 투명한 비닐에 소분 및 포장해주세요

 

마른채 소분
마른채 소분

 

 

도시락에 잘 배열해서 포장하고, 예쁜 끈으로 묶어주세요

 

도시락 포장
도시락 포장

 

 

완성된 도시락은 잠시 보관!

 

도시락 1단 완성
도시락 1단 완성

 

 

두번째, 편육 도시락 포장

 

새우젓을 일회용 용기에 소분해서 담아주세요

 

새우젓 소분
새우젓 소분

 

 

TIP 편육자체가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새우젓은 적은듯하게 담아주시면 됩니다

덜컹거리는 버스에서 넘치는 대참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적당히 담고 뚜껑을 꽉! 닫아주세요

 

방울토마토와 함께 도시락에 포장해주세요

 

편육 도시락 완성
편육 도시락 완성

 

 

손소독 티슈와 이쑤씨게를 고정해서 포장해주세요

 

일회용 소독 티슈 포장
일회용 소독 티슈 포장

 

 

이쑤씨게와 티슈는 크기가 작기때문에 봉투에 그냥 넣게 되면 굴러다닐 위험이 있다고 생각됐어요

 

저는 미관상 더 예쁘게 포장하고 싶어서

도시락마다 도일리 페이퍼를 올리고,🌸

 

요즘같은 상황에 필수품인 일회용 손소독 티슈와 

어르신들을 위한 이쑤씨게를 같이 포장했어요

 

TIP 일회용 손소독제 또는 티슈가 요즘 대절버스 도시락에는 필수로 들어가는 추세인것 같아요

이제 마지막 단계! 예쁜 봉투에 상큼한 귤🍊과 도시락을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최종 포장한 봉투를 잘 접어 박스에 차곡 차곡 

 

셀프 대절버스 하객 도시락 준비 완료
셀프 대절버스 하객 도시락 준비 완료

 

 

TIP 셀프 도시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개별 봉투에 담아 포장해주세요

 

요즘에는 개인 위생을 중요시하고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개인이 받을 수 있게 준비하시는 것이 좋고,

음료수/ 물/ 술과 같이 기호에 따라 가져가시거나 받으셔야하기 때문에

개인 봉투가 꼭 필요해요

 

손님들을 편하게 해드리기 위해 봉투는 꼭! 준비해주세요^^

 

셀프 도시락 준비 끝!!!

 

결과는 대성공

정성가득 푸짐한 칭찬 받아 뿌듯

고생한만큼 결과물도 대만족이었고, 칭찬받으니 보람차고 좋아요ㅎㅎ

여러분도 제 팁으로 어깨 으쓱할 수 있는 대절버스 도시락 준비해보세요😘

 

장담하건데 주문하는 도시락보다 

훨씬 훨씬 훨씬!!!

퀄리티 좋고 맛있고 푸짐하고 예쁜

대절버스 하객 도시락을 준비하실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